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와 뉴스

밸런타인데이 대비 초콜릿류 제조업체 점검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밸런타인데이(2.14.)를 앞두고 지난 120일부터 31일까지 서울특별시·경기도와 함께 초콜릿류, 캔디류 제조업체 총 169점검하여,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체 5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2) 유통기한 경과원료 사용(1) 원료·생산·판매기록 미작성(1) 보관온도 미준수(1) 입니다.

-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을 실시해 위반사항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한 백화점·대형마트·인터넷 등에서 유통판매되는 초콜릿류·캔디류 제품(수입포함)에 대한 수거검사(114)수입통관단계 정밀검사(155) 결과 모두 기준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국내 유통판매 제품 총 117건 수거하여 식중독균·허용외 타르색소 등 검사, 3건은 검사 진행 중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와 같이 특정시기 수요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해서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붙임

 

위반 업체 리스트 ·도별, 업체명 가나다순

 

연번

업체명

소재지

위반유형

비고

1

김종하과자공방/호밀호두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대원로 24(1)

보관온도 미준수

식품제조

가공업

2

자미원비앤에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77(상대원동, 금강하이테크밸리 1006~1009)

유통기한 경과원료 사용

3

트리투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안골로25번길 9

건강진단 미실시

4

오가명가영농조합

강원도 삼척시 노곡면 중마읍길 73-8

원료·생산·판매기록 미작성

5

주식회사송림제과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장대울길 22

건강진단 미실시

 

 

이중 송림제과는 나름 규모도 있고 인지도 있는 상품을 파는 곳인데.. 실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