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뉴스

2021년 상반기 잘나가는 편의점 브랜드

편의점 창업을 생각한다면 편의점 가맹 영업사원의 이야기도 잘 들어야 하지만 아래 내용도 한번은 검토해야 한다!!

 

오픈서베이 조사결과

 

제일 많이 이용 브랜드는 GS25 > CU > 세븐일레븐 순으로 전년대비 큰 변화는 없음

 

 

모든 장사 성공의 70%는 목이다. 위치가 정말 중요하다  편이점 역시 접근성이 좋아야 잘된다.

 

똑같은 담배 사는데 굳이 먼 편의점 갈필요 있겠나?

GS25에서 파는 불닭면과 CU에서 판매하는 불닭 가격이 다른가? 

 

세븐일레븐은 ‘매장이 가까워서’ 이용한다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이마트24는 ‘해당 편의점만 판매하는 

제품 때문에’ 이용한다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남

 

gad

셀프계산대 이용 경험도 증가하고 앞으로 사용도 많이 할 것 같다는것이 편의점 고객들의 이야기다. 

앞으로 직원보다는 무인셀프계산대 이용도 검토해야 한다.  무엇보다 돈과 알바 인력관리가 정말...

 

셀프계산대 이용 경험률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여, 응답자 10명 중 4명이 경험을 해 봄
점원이 있는 계산대보다는 불편하지만, 셀프계산대 이용에 큰 어려움을 못 느끼고, 향후 셀프계산대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음

• 셀프계산대 이용에 대해서는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지는 않으나, 여전히 점원이 있는 계산대가 더 선호되고 있음
• 하지만, 향후 셀프계산대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전년 대비 증가하여, 수용도는 증가되는 양상임

 

 


아직 무인 편의점은....

하지만 모른다. 이렇게 장기화된 코로나 때문에 점점 변화의 바람이 강해지다 보면..

 

무인 편의점이 더 편리할 것 같다는 인식은 38.2%에 불과하나, 앞으로 더 필요해질 것이고, 이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각각 58.0%,  64.1%로 과반수를 넘음